인사말

DREAM & CHALLENGE

미래를 변화시키는 힘! 신라인의 자긍심입니다.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전자공학전공의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

전자공학전공은 1998년 부산여자대학교에서 신라대학교로 남녀공학 전환과 함께 설립되어, 그동안 능력있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여 우리나라 전자산업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여 왔음을 학과를 대표하여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1980년대 이후, 전자공학의 발전은 우리나라를 선진국 반열에 올려 놓았습니다. 1988년 서울올림픽에서 선수들이 많은 금메달을 조국에 안겨주었듯이, 전자산업은 반도체의 신화, 컴퓨터, 모니터(TV 디스플레이)등이 세계 1위의 기술력을 가지게 되었고, 계속하여 CDMA 이동통신, WIBRO, DMB 등은 우리나라 기술이 세계 표준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전자기술은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수준으로 현재 많은 외국학생들이 우리나라로 배우러 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전자공학을 공부하는 것은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됩니다.
전자공학은 대한민국의 자랑이며 여러분의 자랑이 될 것입니다.

전자공학전공은 2015년 산업수요와 우리 대학의 특성화 전략에 의해 신설되었습니다. 전기공학은 전자산업과 함께 우리나라 산업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최근들어 에너지 및 지구 환경 보존등의 문제로 태양광발전, 풍력발전등의 친환경적 대체에너지 개발과 전기자동차 개발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기에너지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기존 전력망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그리드 (Smart Grid) 산업이 부각되면서, 다시 한번 전기공학이 주목을 받게 되므로써 전기 기술자의 수요가 증대되어 기존의 전기공학과 차별화된 새로운 방향의 전기공학 기술인력 양성이 필요하게되었습니다.

전자-전기공학과 교육이념

  • 특정 한 분야를 설계할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되자. (一人一技)
  • 이론 보다는 실기에 강한 엔지니어가 되자. (披術人才)
  • 창의적인 생각으로 세상에 편리함을 주는 엔지니어가 되자. (創意的 思考)

우리 전자공학전공은 첨단 장비와 넓은 실험실습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대기업 연구소 근무 경력이 있는 유능한 교수들이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하여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자부심이 높은 학생을 길러내는 학과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계속적으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전기전자공학부 전자공학전공 학과장